인간과 기계간의 미래 이야기 그리고 인공지능에 대한 고찰을 잘 표현 작품인 매트릭스 시리즈의 새로운 작품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기존 시리즈가 3편으로 마무리가 되었으나 거진 20년만에 새롭게 매트릭스: 리저렉션으로 돌아온다고 하는데요.
어릴적 너무나고 재미있게 봤던 시리즈라서 그런지 기대가 됩니다. 이번 리저렉션은 2021년 12월 22일 개봉을 예정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미 촬영은 끝이 난 상황에서 줄거리가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 여러 추측만 생기고 있는 현황입니다.
이번편은 감독과 제작은 라나 위쇼스키가 맡았스며, 기존의 시리즈를 대표하는 주연인 키아누 리브스와 캐리 앤 모스 역시 출연을 합니다. 다만 무려 18년전에 3편이 나온 작품이기 때문에 주연들의 나이가 과거와는 다른데요.
때문에 초기에는 CG로 처리를 한다고들 말도 있었으나 예고편을 보면 있는 그대로 나오면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특히나 주인공인 네오같은 경우는 3편에서 사망을 한것으로 묘사가 되었는데요.
어떻게 매트릭스4인 리저렉션에서 활약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예고편만 봤을 때에는 본편의 내용을 추리하기 쉽지 않은 가운데 개봉을 하게 되면 의문부호가 다 풀릴 듯 싶습니다. 시리즈의 명성을 잘 받은 명작으로 재구성을 해줄지 아니면 흥행에 실패하여 안 좋은 이미지를 얻을지 개봉일이 기다려지는 작품이네요. 국내에도 빠르게 개봉이 되어서 감상을 하였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